백만장자 시크릿 - 1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성공은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제대로 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실은 당신의 성격과 생각, 믿음이 성공을 판가름하는 관건이다.

"성공하려면 자신의 에너지를 높여라. 그러면 자연히 사람들이 당신에게 끌릴 것이다. 그들이 오면 청구서를 내밀어라!"


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내적으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돈과 마주치면, 그 돈은 금세 없어지고 기회는 사라진다.

막대한 돈과 성공을 창출하고 유지할 내적인 능력이 없는 탓이다.

그렇다면 내적인 능력을 키우는 방법은?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한다.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을 먼저 바꿔야 한다.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의 힘이 훨씬 강력하다.

우리가 사는 세상의 영역은 육체, 정신, 감정, 영혼의 세계로 나뉘어져 있다.


돈은 결과다, 부자는 결과다, 건강도 결과다, 질병도 결과다,

당신의 몸무게도 결과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세상에 살고 있다.


선언


한가지 중요한 원칙을 설명하고 마무리 할 때마다 가슴에 손을 얹고 "선언"을 한다.

집게손가락을 머리에 대고 다시 한번 선을 한다.

큰 소리로 단호하게 긍정적인 말을 외치는 것이다.

선언은 왜 중요할까? 모든 것은 에너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선언은 우주에 특별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뿐 아니라 당신의 무의식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내는 일이다.


확언 :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이미 이루어지고 있는 것처럼 단언하는 긍정적인 진술

선언 : 특정 상태를 선택하거나 특정 행동을 감당하려 하는 공식적인 진술


선언하라.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나의 내면세계가 외부의 세상을 만든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백만장자 마인드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리키는가?


과거의 경험이 나를 지배하고 있다.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당신의 경제적인 미래를 결정한다.

백만장자 마인드를 내 생각으로 만들어야 한다.


PT→F→A=R


P=Programming, T=Thoughts, F=Feelings, A=Actions, R=Results

생각이 감정을 낳는다. 감정이 행동을 낳는다.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어떤 생각을 가지시겠습니까? 가난한 생각? 부자가 되는 생각?


아이들은 돈에 관한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모두 나중에 배운다.


어린 시절에 어떤 말을 듣고 자랐는가

어린 시절에 누구를 보고 자랐는가

어린 시절에 어떤 특별한 경험을 하였는가


감정과의 싸움

'뿌리 깊게 박힌 감정과 논리 사이에서 선택해야 할 때 무의식은 거의 언제나 감정을 선택한다.'


문제는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들었던 말들이 모두 당신의 무의식에 남아 있다는 점이다.

이런 말들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당신의 경제적인 생활을 운영해 나가는 청사진의 일부로 자리 잡는다.


내 안의 "경제적인 정원"에서 자라는 이 엄청나게 많은 독초들을 뽑아내고 나서야 나는 풍성한 결실을 거두기 시작했다.



첫번째 요소 "인식"

→ 당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인식

두번째 요소 "자기 이해"

→ 당신의 상태가 어떠한지 메타인지

세번째 요소 "변화선택"

→ 사고를 분리시켜 새로운 사고방식 받아들이기

네번째 요소 "새로운 프로그래밍으로의 세팅"

→ 연습


[인식]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부에 대해 부자에 대해서 어떤 말들을 들었는가? 기억나는 대로 다 적어라.

어렸을 적 비교적 가난한 삶을 살아온 부모님은 돈은 아껴야 하는것, 하지만 당신은 교육비용에는 아끼지 않았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돈을 모으고, 저축하고 아끼고, 검소하게 살아왔다.


[자기이해]

이런 말들이 당신의 경제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는가? 생각을 적어라.

는 비교적 돈에 대한 관념이 어린아이와 같았다. 돈은 벌면 쓰는것이라고 생각했고, YOLO의 방식대로 써왔다.

나 또한, 교육비에 아끼고 싶지 않았고, 스스로 자기계발에 필요한 비용은 합당한것이라고 합리화시키면서 써왔다.

하지만, 지금 현재 나는 돈을 쓰는것보다 돈을 생산하는것에 더 집중을 하고 싶다.

이유는 그것이다. 나는 문화를 소비하는 소비재의 역할로 돈을 잘 써왔지만, 이제는 문화를 생산하는 쪽으로 바꾸고 싶어졌다. 행복은 소비를 통해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재 생산, 창조 해낼때 이루어지는것이더라.

심지어, 돈을 사용했기 때문에 행복한것이 아니라, 돈은 그저 무언가를 수행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는것을 깨달았다.

즉, 내가 돈을 벌기 위한 이유는 내 스스로에 대한 자존감 회복, 보람찬 행동, 남을 즐겁게 하는 에너지 등등과 희미하지만 관련이 있다는것을 깨달았다.

부모님의 말에 반항하여 돈을 검소하지 못하게 썼지만, 이것자체도 내게 영원한 행복을 주지는 못했다.


[변화선택]

그 생각들이 주입된 것일뿐 당신의 것이 아니며, 지금의 당신 모습과도 어울리지 않는다는걸 알겠는가?

당신에게는 변화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물론이다. 나는 그 변화를 선택하기 위해 지금 부에 관련된 책들을 읽고 있다.

무조건 검소한 삶을 산다고 부자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본다. 

무엇이든지 때가 있으며, 그 때에 단호한 사고력으로 적절한 실행력을 적절한 때에 이루어냈을때, 분명 부의 차월추선과 같은 행보를 이루어낼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나는 지금. 그것을 위한 실력을 쌓는 중이고, 마음만 먹으면 실천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돈에 대해 들었던 그 말들을 사실이 아니다. 나의 행복과 성공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선택하겠다." 그리고 나의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어린 시절에 누구를 보고 자랐는가.


"엄마, 아빠, 앉아보세요. 두분과 얘길 좀 해야겠어요. 전 두 분의 돈 관리 방식이 마음에 안 들어요. 솔직히 두 분의 인생도, 그래서 나는 어른이 되면 절대 엄마, 아빠처럼 하지 않을거에요. 이해해주세요. 그럼 안녕히 주무세요."

VS

"미워. 나는 절대 엄마, 아빠처럼 안 될거야. 나는 커서 부자가 될거야. 그래서 엄마가 뭐라고 하든, 내가 갖고 싶은 걸 다 가질 거야."


돈을 벌거나 성공하려는 동기가 두려움, 분노, 자신을 증명해보이려는 욕구처럼 비생산적인 뿌리에서 출발한 거라면, 당신의 돈은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할 것이다.


우선, 돈의 많고 적음이 당신을 괜찮은 사람으로 만들어주지 못한다는 걸 알아두자.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인식]

부모님이 돈에 대해 부에 대해 어떤 태도와 습관을 갖고 있었는가? 그것을 생각해보고 자신이 부모님과 비슷한지 정반대인지 써보라.

부모님은 언제나 부란 절약하는것 아끼는것, 필요한곳에만 돈을 쓰는것이라는 인상이 있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언제나 버는 족족 쓰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소비습관을 좀 더 생산적인곳에 집중하고 싶다.

행복은 물론 지키면서 말이다.


[자기이해]

자라면서 보았던 모습들이 당신의 경제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써보라.

나는 조금 과소비가 있는 대학생활을 보낸것 같고, 그것이 지금 현재까지 이어진것같다.

언제나, 부족함 없이 무언가 사는것에 썼지만, 지금은 소비형태에 있어서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

물론, 책이나 도서, 자기계발적인 요소들에 돈을 아낄 생각은 없다.

단지, 나는 어떤 행동도 하지 않아서는 이러한 부라는 큰 돈을 얻어낼 수 있을것 같지 않다.


[변화선택] 그런 방식이 단순히 주입된것일뿐, 자신의 것이 아님을 아겠는가?


[선언]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하자. "내가 돈에 대해서 보고 배운것들은, 그분들의 방식이었다. 나는 내 방식을 선택하겠다." 머리에 손을 대고 말하자.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그렇다. 돈은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수단으로 비축해야 하는 것이다.

돈을 즉각적으로 사용하면, 미래에 누릴 수 있는 "자유"를 갉아 먹고 있는 것이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내용은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감, 운을 끌어당기는 비밀  (0) 2018.09.02
백만장자 시크릿 - 2  (0) 2018.08.31
용서에 대하여  (0) 2018.08.22
콘텐츠의 미래  (0) 2018.08.19
자존감 심리학  (0) 2018.08.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